[Unity] GetComponentsInChildren를 TextMeshPro에서 사용하기

2022. 4. 24. 21:04·공부/Unity
728x90

GetComponentsInChildren은 GameObject의 자식을 모두 뽑아내는 유용한 메소드다.

T child = gameObject.GetComponentsInChildren<T>(); 꼴로 사용할 수 있다.

T 값으로 Text를 사용할 경우 그냥 Text를 T에 넣어주면 된다.

하지만 TextMeshPro의 경우 반드시!!! T에 TextMeshProUGUI를 넣어야 한다.

이걸 몰라서 정말 한참동안 오류를 찾아 헤맸다. 바보는 나 하나로 족하다.😂

728x90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testrunner.dll does not exist - 2  (0) 2022.05.02
[Unity] CSharp.dll does not exist  (0) 2022.05.02
[Unity] unity visual studio 연결 - 대상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지 않음 오류  (0) 2022.05.02
[Unity] All compiler errors have to fixed before you can enter playmode! 오류 해결  (0) 2022.05.02
[Unity] No Sprite Editor Window registered. 해결하기  (0) 2022.05.02
'공부/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CSharp.dll does not exist
  • [Unity] unity visual studio 연결 - 대상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지 않음 오류
  • [Unity] All compiler errors have to fixed before you can enter playmode! 오류 해결
  • [Unity] No Sprite Editor Window registered. 해결하기
돌멩이수프
돌멩이수프
Information technology
  • 돌멩이수프
    WHAT DOES "IT" STAND FOR?
    돌멩이수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38) N
      • 언어 (73)
        • html (3)
        • css (1)
        • java (6)
        • C (26)
        • C++ (2)
        • C# (29)
      • 공부 (7)
        • Unity (43)
        • 게임 서버 (26)
        • 네트워크 (5)
        • 데이터베이스 (7)
        • EFCore (19)
        • 기타 (14)
        • Git (5)
        • 운영체제 (1)
        • 소프트웨어공학 (21)
      • 2024-여름 (12)
      • 자기 관리 (3) N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라즈베리파이
    백준
    coding
    HTML
    java
    C#
    C언어
    디자인패턴
    EFCore
    코딩
    C
    네트워크
    EntityFramework
    Entityfamework
    자바
    유니티
    unity
    게임서버
    Python
    tcp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2
돌멩이수프
[Unity] GetComponentsInChildren를 TextMeshPro에서 사용하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