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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가 필요할 때마다 Instantiate를 사용해 생성하고, 다 쓰면 Destroy를 사용해 없애는 과정은 매우 비효율적이다. Object를 생성하고 없애는 일은 부하가 큰 작업이다. 성능이 저하된다는 이야기다.
이래서 사용하는 것이 Pool이다.
Pooling할 Object를 공간에 넣어놓고, 필요하면 그 공간에서 Object를 꺼내다 사용한다. 사용이 끝나면 Object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다시 그 공간에 넣어둔다. 만약 똑같은 Object를 2번 이상 사용한다면 같은 Object를 하나 더 생성하게 된다.
[Unity] Object Pooling (오브젝트 풀링)
오브젝트 풀링의 사용 이유 : 오브젝트의 생성과 파괴는 부하가 크고, 오브젝트의 파괴는 GC(Garbage Collector : 가비지 컬렉터)를 발생시켜 성능을 저하시킨다. 따라서 게임을 할 때 생성, 파괴가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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