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OnCollisionEnter와 OnTriggerEnter

2022. 5. 2. 22:24·공부/Unity
728x90

Unity에서 충돌을 묘사하기 위해서는 Collider 컴포넌트를 사용해야 한다. 충돌을 나타내는 함수에는 Collision과 Trigger가 있다. 둘다 collider가 충돌했을 때 사용하는 함수이지만 다른 특징이 있다.

​

​

OnCollisionEnter의 경우, 충돌의 물리 연산이 이루어지며 서로 관통하지 않는다.

Collisio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1. 나 혹은 상대에게 RigidBody가 있어야 한다. (IsKinematic은 꺼져있는 상태)

2. 나와 상대에게 Collider가 있어야 한다. (IsTrigger은 꺼져있는 상태)

​

OnTriggerEnter의 충돌은 물리 연산 없이 이루어지고 서로 관통한다.

Trigg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1. 둘 다 Collider가 있어야 한다.

2. 둘 중 하나는 IsTrigger가 켜져있어야 한다.

3. 둘 중 하나는 RigidBody가 있어야 한다.

​

아래 사이트에 매우 친절하고 자세한 내용으로 담겨져 있다.

 

https://levelup.gitconnected.com/oncollisionenter-vs-ontriggerenter-when-to-use-them-56d42772dd22

 

OnCollisionEnter vs. OnTriggerEnter — When to use them

Colliders are added to GameObjects to reflect their physical structure and to simulated real-world physics.

levelup.gitconnected.com

https://docs.unity3d.com/Manual/CollidersOverview.html

 

Unity - Manual: Introduction to collision

Continuous collision detection (CCD) Introduction to collision Unity handles collision between GameObjects with colliders, which attach to GameObjects and define the shape of a GameObjectThe fundamental object in Unity scenes, which can represent character

docs.unity3d.com

 

728x90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Debug 디버깅과 오류 해결하기  (0) 2022.05.02
[Unity] UseGravity, IsKinematic, IsTrigger 실습  (0) 2022.05.02
[Unity] 오일러 각(eulerAngles)과 쿼터니언(quaternion)  (0) 2022.05.02
[Unity] NullReferenceException  (0) 2022.05.02
[Unity] testrunner.dll does not exist - 2  (0) 2022.05.02
'공부/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Debug 디버깅과 오류 해결하기
  • [Unity] UseGravity, IsKinematic, IsTrigger 실습
  • [Unity] 오일러 각(eulerAngles)과 쿼터니언(quaternion)
  • [Unity] NullReferenceException
돌멩이수프
돌멩이수프
Information technology
  • 돌멩이수프
    WHAT DOES "IT" STAND FOR?
    돌멩이수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39)
      • 언어 (73)
        • html (3)
        • css (1)
        • java (6)
        • C (26)
        • C++ (2)
        • C# (29)
      • 공부 (7)
        • Unity (43)
        • 게임 서버 (26)
        • 네트워크 (5)
        • 데이터베이스 (7)
        • EFCore (19)
        • 기타 (14)
        • Git (5)
        • 운영체제 (1)
        • 소프트웨어공학 (21)
      • 2024-여름 (12)
      • 자기 관리 (4)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C#
    EntityFramework
    Python
    게임서버
    C
    EFCore
    네트워크
    라즈베리파이
    백준
    unity
    자바
    tcp
    유니티
    Entityfamework
    java
    HTML
    C언어
    디자인패턴
    coding
    코딩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2
돌멩이수프
[Unity] OnCollisionEnter와 OnTriggerEnter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