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 직렬화(Serialization), 역직렬화(Deserialization)란?

2022. 6. 4. 23:12·공부
728x90

직렬화(Serialization)

메모리 상에 인스턴스(객체)로 존재하는 파일을 전송 가능한 형태인 바이트 배열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역직렬화(Deserialization)

바이트 배열로 만들어진 파일을 다시 인스턴스(객체)로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BitConverter다.

https://codingjin0424.tistory.com/81

 

[C#] 바이트 배열을 int로, int를 바이트 배열로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 namespace Study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yte[] bytes = { 0, 0, 0, 25 }; if (BitConverter.IsLittleEndian) // 오른쪽 끝에 중요한 게 있..

codingjin0424.tistory.com

 

728x90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ct] npm error code ENOENT  (0) 2025.02.04
[React] Module not found: Error: Can't resolve 'web-vitals'  (0) 2025.01.24
Unexpected method 'appcast' called on Cask adoptopenjdk 에러  (0) 2025.01.10
[알고리즘] 허프만 코드란?  (0) 2023.09.12
[Coding] 하드코딩이란?  (0) 2022.05.03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React] Module not found: Error: Can't resolve 'web-vitals'
  • Unexpected method 'appcast' called on Cask adoptopenjdk 에러
  • [알고리즘] 허프만 코드란?
  • [Coding] 하드코딩이란?
돌멩이수프
돌멩이수프
Information technology
  • 돌멩이수프
    WHAT DOES "IT" STAND FOR?
    돌멩이수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37) N
      • 언어 (73)
        • html (3)
        • css (1)
        • java (6)
        • C (26)
        • C++ (2)
        • C# (29)
      • 공부 (7)
        • Unity (43)
        • 게임 서버 (26)
        • 네트워크 (5)
        • 데이터베이스 (7)
        • EFCore (19)
        • 기타 (14)
        • Git (5)
        • 운영체제 (1)
        • 소프트웨어공학 (21)
      • 2024-여름 (12)
      • 자기 관리 (2) N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Entityfamework
    EFCore
    라즈베리파이
    백준
    C
    tcp
    java
    EntityFramework
    Python
    네트워크
    unity
    디자인패턴
    자바
    게임서버
    C#
    HTML
    코딩
    coding
    C언어
    유니티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2
돌멩이수프
[Coding] 직렬화(Serialization), 역직렬화(Deserialization)란?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