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이걸 완성시킬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일단 한 걸 적어보겠다.
1️⃣ 맵은 이중 배열에 때려박고 0이면 움직일 수 있는 곳, 1이면 벽으로 인식시켰다. 맵 자동화는 다음에 완성할 계획이다.
2️⃣ Player는 이동키로 움직이고 스페이스바를 두 번 누르면 Monster를 공격한다.
3️⃣ Monster는 Player가 가까이 와야 생성되며 Player가 아주 가까이 있으면 공격하고 그 전에는 Player를 따라 움직인다.
4️⃣ Player 목숨 3개가 전부 없어지면 게임이 종료되며 Q를 누르면 종료, R을 누르면 재시작된다.

시작화면은 똑같다. 저 멀리 보이는 파란 @가 맵을 탈출하는 통로다.


우리는 P를 움직이면 된다. 처음에는 A(적)이 뜨지 않았지만 일정 거리를 움직여서 A와 P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A가 생성된다. A는 P를 따라온다.

적 가까이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적이 죽는다. 아무 반응 없이 적 주변을 멤돌기만 하면 내 체력이 줄어든다. 우측 상단 생명도 줄어드는 모양으로 나타단다.

목숨을 전부 잃으면 상단 화면이 나온다. R을 누르면 게임 로딩 화면으로 움직이고 Q를 누르면 콘솔창이 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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