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게임이 재생된 후에 Instantiate되는 player를 mainCamera에 넣어주기 위해서는 SetPlayer라는 함수를 지정해주면 된다.
mainCamera를 관리하는 CameraController script에
[SerializeField]
GameObject _player;
public void SetPlayer(GameObject player) { _player = player; }
간단하게 내용을 추가해준다.
그리고 player를 스폰할 GameScene script에서 SetPlayer 함수를 사용한다.
Camera.main.gameObject.GetComponent<CameraController>().SetPlayer(Player);
Player를 스폰해준 다음에 SetPlayer 함수를 추가해주면 mainCamera에 원하는 객체를 넣어줄 수 있다.
728x90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1인칭 FPS 총알 발사하기 (0) | 2022.05.17 |
---|---|
[Unity] Scene씬 전환 시 화면이 어두워지는 오류 (0) | 2022.05.12 |
[Unity] Instantiate한 Object (Clone)을 없애자 (0) | 2022.05.12 |
[Unity] 캡슐 플레이어가 기울면서 혼자 움직이는 현상 (0) | 2022.05.10 |
[Unity] 조준선(Crosshair) 아주 간단하게 만들기 (0) | 2022.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