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play 후 스폰되는 player를 mainCamera로!

2022. 5. 12. 16:43·공부/Unity
728x90

게임이 재생된 후에 Instantiate되는 player를 mainCamera에 넣어주기 위해서는 SetPlayer라는 함수를 지정해주면 된다.

 

mainCamera를 관리하는 CameraController script에

    [SerializeField]
    GameObject _player;
    public void SetPlayer(GameObject player) { _player = player; }

간단하게 내용을 추가해준다.

그리고 player를 스폰할 GameScene script에서 SetPlayer 함수를 사용한다.

Camera.main.gameObject.GetComponent<CameraController>().SetPlayer(Player);

Player를 스폰해준 다음에 SetPlayer 함수를 추가해주면 mainCamera에 원하는 객체를 넣어줄 수 있다.

728x90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1인칭 FPS 총알 발사하기  (0) 2022.05.17
[Unity] Scene씬 전환 시 화면이 어두워지는 오류  (0) 2022.05.12
[Unity] Instantiate한 Object (Clone)을 없애자  (0) 2022.05.12
[Unity] 캡슐 플레이어가 기울면서 혼자 움직이는 현상  (0) 2022.05.10
[Unity] 조준선(Crosshair) 아주 간단하게 만들기  (0) 2022.05.10
'공부/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1인칭 FPS 총알 발사하기
  • [Unity] Scene씬 전환 시 화면이 어두워지는 오류
  • [Unity] Instantiate한 Object (Clone)을 없애자
  • [Unity] 캡슐 플레이어가 기울면서 혼자 움직이는 현상
돌멩이수프
돌멩이수프
Information technology
  • 돌멩이수프
    WHAT DOES "IT" STAND FOR?
    돌멩이수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38)
      • 언어 (73)
        • html (3)
        • css (1)
        • java (6)
        • C (26)
        • C++ (2)
        • C# (29)
      • 공부 (7)
        • Unity (43)
        • 게임 서버 (26)
        • 네트워크 (5)
        • 데이터베이스 (7)
        • EFCore (19)
        • 기타 (14)
        • Git (5)
        • 운영체제 (1)
        • 소프트웨어공학 (21)
      • 2024-여름 (12)
      • 자기 관리 (3)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tcp
    백준
    유니티
    HTML
    java
    C
    디자인패턴
    EntityFramework
    C#
    코딩
    자바
    unity
    C언어
    라즈베리파이
    게임서버
    Python
    네트워크
    EFCore
    Entityfamework
    coding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2
돌멩이수프
[Unity] 게임 play 후 스폰되는 player를 mainCamera로!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