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1인칭 FPS 총알 발사하기

2022. 5. 17. 13:12·공부/Unity
728x90

내가 원하는 모습 : 마우스 좌클릭 시 prefab 상에 있는 총알이 Player의 총구 위치에서 생성되어 앞으로 발사됨

 

https://blog.naver.com/ghost365/221380308534 참고

 

 

1. 총알이 생성될 위치를 FirePos로 지정

 

2. flaregun에 마우스 좌클릭 시 일어날 이벤트 조정

public class GunSho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bulletFactory;
    public Transform FirePos;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Shoot();
    }

    void Shoot()
    {
        GameObject _bullet = Instantiate(bulletFactory);
        _bullet.transform.position = FirePos.position;
    }
}

 

3. 총알 prefab에 script 추가

public class Crush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Transform _camera = GameObject.Find("Main Camera").transform;
        transform.Translate(_camera.GetComponent<Transform>().forward * 0.2f, Space.World);
    }
}

플레이어에서 위치를 가져오면 총알의 x rotation에 아무런 변화가 없어서 카메라 기준 rotation을 가져왔다.

 

4. GunShot에 bulletFactory, FirePos 지정

 

 

총알이 잘 나간다!

728x90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player의 움직임 제어시 Time.deltaTime을 곱하는 이유  (0) 2022.07.25
[Unity] 버튼 클릭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 씬전환  (0) 2022.05.18
[Unity] Scene씬 전환 시 화면이 어두워지는 오류  (0) 2022.05.12
[Unity] 게임 play 후 스폰되는 player를 mainCamera로!  (0) 2022.05.12
[Unity] Instantiate한 Object (Clone)을 없애자  (0) 2022.05.12
'공부/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player의 움직임 제어시 Time.deltaTime을 곱하는 이유
  • [Unity] 버튼 클릭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 씬전환
  • [Unity] Scene씬 전환 시 화면이 어두워지는 오류
  • [Unity] 게임 play 후 스폰되는 player를 mainCamera로!
돌멩이수프
돌멩이수프
Information technology
  • 돌멩이수프
    WHAT DOES "IT" STAND FOR?
    돌멩이수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38)
      • 언어 (73)
        • html (3)
        • css (1)
        • java (6)
        • C (26)
        • C++ (2)
        • C# (29)
      • 공부 (7)
        • Unity (43)
        • 게임 서버 (26)
        • 네트워크 (5)
        • 데이터베이스 (7)
        • EFCore (19)
        • 기타 (14)
        • Git (5)
        • 운영체제 (1)
        • 소프트웨어공학 (21)
      • 2024-여름 (12)
      • 자기 관리 (3)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코딩
    유니티
    EntityFramework
    tcp
    C
    라즈베리파이
    네트워크
    unity
    게임서버
    디자인패턴
    EFCore
    java
    C#
    coding
    HTML
    백준
    Entityfamework
    자바
    C언어
    Python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2
돌멩이수프
[Unity] 1인칭 FPS 총알 발사하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